건강정보

전화번호

055-222-5555


Home_ 건강정보_ 건강칼럼

제목

비아그라, 처방 없이 구입하면 왜 안될까?

발기부전이란 만족할만한 성행위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가 유지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하는 것을 말한다. 대부분 남성은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면 부끄러워 숨기려고 하지만, 발기부전은 의외로 흔하며 남성 이라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질환이다.

발기부전 치료는 일차유발요인을 제거하고 동시에 비아그라 등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.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, 온라인 등에서 임의로 구입하는 것은 명 백한 불법이다.

고민하는 중년 남성과 그림자

발기부전 치료제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기력을 높이는 성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개 인의 건강상태나 질환여부를 따지지 않고 복용했다가는 더 큰 위험을 가져올 수 있다. 따라서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구입해야 한다.

발기부전치료제, 복용하면 안 되는 경우는?

발기부전치료제는 성행위가 금지된 심장질환자나 18세 미만의 청소년과 여성은 복용이 금지되어 있으며 ‘니트로글리세린(협심증)’, ‘아밀나이트레이트(혈관확장제)’, ‘질산이소소르비드(협심증, 심근경색약)’ 등과 같은 의약품과 같이 복용하면 혈압이 급격하게 떨어져 치명적인 부작용 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.

또한, 알코올과 발기부전치료제 모두 경미한 혈관 확장 작용이 있으므로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면서 음주를 하는 것은 금물이다.

또한 경구용 무좀약은 발기부전치료제의 혈중 농도를 상승시킬 수 있고, 전립선비대증치료제와 같이 복용하면 저혈압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 (www.hidoc.co.kr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