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_ 진료정보_ 전립선극초단파

KTP레이저(전립선비대증 치료)

전립선 비대증이란 말 그대로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으로 60대의 60%가 80대의 80%가 전립선 비대증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노인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.

일반적으로 남자가 35세가 되면 전립선 비대증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,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 비대증 환자가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.

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KTP레이저

532nm 단파장의 녹색 KTP 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비대증 치료법은 혈관에만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고출력(80W) 레이저를 이용하여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순간적으로 증발 및 기화시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.

KTP레이저 전립선 절제술의 장점은?

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 절제술은 내시경 경요도 전립선절제술과는 달리 주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수술 후 통증과 자극이 적습니다. 또한 입원을 하지 않고 당일 치료 가능하고, 수술 후 당일 배뇨가 가능합니다.

• 순식간에 증발, 기화시켜 비대해진 전립선 제거
  • 출혈, 통증 적음
  • 당일 치료 가능
  • 당일 배뇨 가능
  • 회복 기간 짧음
  • 재발과 합병증 최소화

KTP레이저 전립선 절제술의 시술 시간은?

KTP 레이저 시술은 국소 마취 하에 약 30~40분 정도 소요되며 내시경을 통하여 아주 가는 레이저 광섬유를 삽입하여 치료하게 됩니다. 하지만,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이 시술 경험 부족으로 요도 괄약근과 요도관에 손상을 입어 요실금과 신장기능이상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KTP레이저 전립선 절제술을 권하는 경우는?

1. 전립선비대증을 진단 받으신 분
  2. 약물치료나 기타 치료로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있으신 분
  3. 전립선비대증 수술 후 재발하신 분
  4. 전립선비대증 수술에 대한 통증이나 합병증이 두려운 분